진천흥신소 남편의 반복된 바람 증거수집 의뢰했습니다.

진천흥신소
진천흥신소
진천흥신소

남편의 반복된 바람 증거수집 의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천흥신소 대표입니다. 저는 꽤 오랜 시간 남편에 대한 믿음만으로 버텨왔어요. 한두 번쯤 바람을 피우는 정황이 보였을 때도 그때는 일시적인 실수라고 생각했고 아이가 있거나 여러 사정이 겹치면 그냥 넘어가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같은 일이 반복되니까 이제는 제가 더 이상 참기 어렵겠더라고요. 더구나 한 번 배신당해 본 기억이 남아 있어서인지 작은 의심에도 예전처럼 그냥 넘기기가 힘들었어요. 이번에는 확실한 증거부터 잡고 싶어서 진천흥신소를 찾아갔어요.

남편이 집에 늦게 들어오는 날이 잦아지고, 휴대폰 통화나 메시지를 유독 꺼리기 시작했어요. 애써 “회사 일이 바쁜가?” 하고 넘겼는데 주말에도 집에 잘 안 있고 연락이 잘 안 될 때가 많아지니 의심이 커졌죠. 제 감도 가끔은 맞아요. 몇 년 전에도 비슷한 패턴이 있었고 그때 남편이 정말 외도 중이라는 걸 알게 됐거든요. 그 일로 크게 다투고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이번에 비슷한 상황이 나타나니까 슬슬 두려움이 앞섰어요.

교묘하게 피하는 남편

처음에는 제가 직접 확인해 볼까 싶었어요. 몰래 남편을 따라다니거나 휴대폰을 뒤지면 뭔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런 건 위험하기도 하고 제가 잘못하다간 역으로 불리해질 수도 있잖아요. 친구들에게 상담해 봐도 걱정만 더 생기고 남편이 눈치채면 증거를 더 교묘하게 감출 것 같았어요. 그래서 생각난 곳이 진천흥신소였어요. 주변에서 “조용히 하지만 확실하게 일처리를 한다”는 얘길 들어본 기억이 있었거든요.

처음 상담하러 갔을 때 담당자분이 제 얘기를 차분히 들어주셨어요. 남편이 언제부터 이상해졌는지, 이전에 비슷한 전적이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언제 의심이 크게 들었는지를 구체적으로 물으시더라고요. 제가 머릿속에만 담아뒀던 소소한 정황들을 하나씩 꺼내놓다 보니, 정리가 조금씩 되었어요. “이 날짜에는 이랬고, 저 날에는 이렇게 말하더니 귀가 시간이 훨씬 늦어졌다” 식으로요. 진천흥신소에서는 이런 기록이 나중에 실제 조사를 할 때 정확한 로드맵이 된다고 했어요.

조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저는 평소랑 별 다를 것 없이 지내달라는 부탁을 받았어요. 괜히 남편에게 의심을 티 내면 그쪽도 방어적으로 나오거나 만남 장소를 바꿔 버릴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어쩌면 모른 척해 주는 게 힘든 일이긴 했지만 남편이 자신의 잘못을 눈치채기 전에 제대로 된 증거를 확보해야겠다는 생각에 따르기로 했어요. 진천흥신소에서 “조사 기간에는 우리 쪽에서 필요한 정보를 미리 공유하고, 문제가 생기면 연락 주세요”라고 친절히 얘기해주니까 마음이 좀 놓였어요.

합리적인 증거수집 의뢰비용

한동안은 ‘괜히 큰돈 들여서 조사를 의뢰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의심이 들긴 했지만, 혹시 내가 잘못 짐작해서 무고한 남편을 몰아붙이는 건 아닌가 걱정도 됐거든요. 그런데 며칠 뒤 “자료가 조금씩 확보되고 있어요”라는 연락을 받고 나니 마음이 복잡해졌어요. 혹시 정말로 다시 바람을 피우고 있다면 어떤 식으로 받아들여야 할까, 또 이전처럼 넘어갈 수 있을까 아니면 결단을 내려야 하나 싶었어요.

조사가 마무리에 가까워진 시점 진천흥신소가 건네준 자료를 보면서 결국 고개를 떨굴 수밖에 없었어요. 제가 의심했던 그 일이 이미 여러 번 반복되고 있었고, 특정 장소나 시간에 상대와 계속 만나는 사진과 영상이 남아 있더라고요. “그래, 역시 내 촉이 틀리지 않았구나” 싶은 동시에, “나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무거운 감정이 밀려왔어요. 자료에는 날짜와 장소가 아주 구체적으로 적혀 있어서, 남편이 부정하려 해도 빠져나가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자료를 들고 바로 남편에게 따져 물을까 했는데 진천흥신소에서 “너무 감정적으로 나서지 말고 변호사나 전문가와 먼저 상의해 보시는 게 좋아요”라고 조언해 주셨어요. 한 번 터지면 서로에게 상처만 남을 수 있으니 조금은 전략적으로 접근하라는 의미였어요. 저도 예전에는 분노부터 폭발했는데, 그게 별다른 해결이 안 된다는 걸 깨달았죠. 그래서 이번에는 다해탐정사무소나 변호사 쪽과 논의해서 법적으로 준비를 갖추기로 마음먹었어요.

이제는 참을수가 없네요

솔직히 처음부터 이혼을 생각했던 건 아니었어요. 아이도 있고 함께 산 시간이 워낙 길어서 웬만하면 다시 한 번 기회를 주고 싶은 마음이 없진 않았어요. 그래도 한두 번이 아니라 반복된 바람이라면 제가 아무리 참아도 언젠가 또 다시 반복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컸어요. 이젠 남편이 아무리 사과를 해도 말만으로는 믿기 어려웠고, 확실한 근거가 없으면 그냥 말싸움만 하고 끝날 것 같았거든요. 진천흥신소 자료는 법정에서도 증거로 인정받을 수 있다니까 그걸 바탕으로 남편이 어떻게 나오나 지켜볼 생각이에요.

상담 도중 “그냥 의심이 들기 시작할 때 좀 더 빨리 요청할 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했어요. 그랬다면 상처받는 시간이 더 줄어들 수도 있었겠죠. 한편으로는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아냈으니 다행이다 싶어요. 여러 해를 보내고도 몰랐다면 더욱 황당했을 테니까요. 남편의 외도를 알게 된 건 충격이었지만 적어도 이제는 진짜 상황을 알고 있다는 점에서 마음이 조금은 편해진 것도 사실이에요.

합법적인 탐정사무소

다른 사람들도 경험해 보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바람 문제는 스스로 파헤치려 들면 정신적으로 훨씬 힘들고 내가 얻는 정보도 확실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요. 가정이 무너지느냐 마느냐의 중요한 순간이니 만큼 제대로 대비하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어요. 진천흥신소는 여러 사례를 다루면서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이고 결과물을 객관적으로 정리해 주는 것 같아요. 저처럼 우왕좌왕하던 사람이 한 단계씩 방향을 잡게 되는 느낌이 들어요.

이후 남편과 어떻게 결론을 내릴지는 조금 더 생각해 봐야 해요. 이미 마음은 거의 돌아섰지만 아이가 있으면 쉽게 결정하기 힘들잖아요. 그래도 반복된 바람을 그냥 넘길 수는 없다는 건 분명해요. 이번에 진천흥신소가 확보해 준 사진과 영상, 만남 기록 등이 제게 큰 지지대가 되어줄 것 같아요. 만약 남편이 여전히 발뺌하거나 적반하장 식으로 나온다면 더 이상 마음 약해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요.

가끔 “내가 이 정도까지 해야 하나”라는 고민이 스치기도 했어요. 부부 사이에 생긴 문제를 외부에 알리는 게 어색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남편이 반복해서 바람을 피운다면, 저 혼자 감당하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훨씬 낫다고 느꼈어요. 지난번에는 분노와 오열로 뒤범벅이 돼 혼자서 엉망으로 대응했는데 이번에는 진천흥신소를 통해 객관적인 자료부터 챙기니까 훨씬 안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진천흥신소 의뢰하기

언젠가 이 상황을 지나서 “그때는 정말 힘들었지” 하고 웃으면서 말할 날이 오길 바랄 뿐이에요. 아직은 상처가 크고 어떻게 마무리될지 몰라서 불안하지만 적어도 정확한 사실을 아는 게 제겐 필요한 과정이었어요. 이런 고민을 혼자 품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조금 일찍 전문가 문을 두드려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적법한 조사로 증거를 확보해야, 어떻게든 합리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느꼈거든요. 저는 진천흥신소에 의뢰한 게 힘든 결심이었지만 결국 그게 제게 힘이 되어주고 있어요.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cq0142

홈페이지https://chuncheonh.tamjungs.com/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hone Logo 010-8191-8132
KakaoTalk Logo da0142
Telegram Logo dh014278
010-8191-8132